Xmanager FAQ

설치 문제 Show all answers Hide all answers

Xmanager Enterprise 제품 설치 시 “1935 어셈블리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창이 뜹니다.

Xmanager Enterprise 제품을 설치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935 오류는 Xmanager 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프로그램 설치 시에 흔히 발생하는 에러메시지 입니다. 대부분은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하는 도중에 발생합니다.


먼저 Windows를 재부팅한 후 설치를 다시 시도해 보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각 원인에 해당 되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 파일이 삭제, 손상되었거나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earch/result.aspx?q=Visual+C%2B%2B&form=dlc

  • 바이러스 백신의 실시간 검사에 의하여 설치 파일이 손상된 경우
    설치 시 백신의 실시간 검사를 끈 상태로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Xmanager Enterprise 제품에서는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습니다. 특정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지나친 보호 수준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 Windows 파일 시스템 일부 또는 트랜잭션 로그가 손상된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후 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rue C:\ 를 입력합니다.
    (사용자의 Windows가 설치된 드라이브가  C:\인 경우)
    또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면 Windows를 다시 시작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1935 오류는 다양한 환경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위 문제로도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원인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 Windows 이벤트 뷰어 서비스가 중단 된 경우
    Windows Event Log가 실행중이 아닐 경우, [실행창(Win+R)] - [services.msc] 입력 - [Windows Event Log] 서비스를 찾아서 실행시켜 주어야 합니다.

  • 특정 애드웨어가 1935 오류를 유발하는 경우 일부 애드웨어로 인한 충돌로 1935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애드웨어가 설치되어있다면 강제 종료 하거나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Xmanager Enterprise 제품 설치 시 “1603 설치 중 치명적인 오류” 에러가 발생합니다.

Xmanager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설치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자의 PC에 아래 문제 중 하나 이상이 해당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아래는 1603 에러에 대해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원인입니다.

  • 프로그램 설치 도중에 설치 디스크에 용량이 부족한 경우 => 설치 대상 디스크의 용량을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을 설치 폴더가 암호화 되어 있어 접근이 거부되었거나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 사용자 권한이 올바른지, 또한 대상 폴더에 접근 및 쓰기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 폴더가 대체 드라이브인 경우 => USB, 클라우드, 네트워크 드라이브와 같은 위치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도중 장치 연결이 끊어진다면 설치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Windows가 설치된 디스크에 설치해야 합니다.


1603 오류코드는 대부분 설치 도중 권한 오류나 설치 파일의 손상으로 인해 나타나지만 이외에도 사용자 설정 등의 문제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래 원인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 Windows Installer 서비스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실행되지 않음 => Windows Installer Service가 실행 중이 아닐 경우, 실행창 - services.msc 를 입력하여 서비스 도구를 열고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찾아서 실행시켜야 합니다.

  • 백신 프로그램이 악성 파일로 오인하여 설치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 => 백신 프로그램이 프로그램 설치 도중 설치 파일을 검사하여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검사를 잠시 중단하고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의 특정 레지스트리가 손상된 경우

  • Windows Temp 폴더가 제대로 지정되지 않았거나 용량이 꽉 찬 경우

Silent Install/Uninstall(자동 설치/삭제)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1. Response 파일을 만듭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Xmanager를 설치합니다:

C:TEMP> xmgr30.exe -r -f1c:tempxinstall.iss

성공적으로 설치를 마치면 Response 파일인 "xinstall.iss"가 temp 폴더에 생성됩니다.

2. Silent installation을 시작합니다.

위에서 만들어진 Response 파일을 사용하여 Silent Install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치를 하십시오.

C:TEMP> xmgr30.exe -s -f1c:tempxinstall.iss -f2c:tempresult.log

*Silent Installation을 마친 후 temp 폴더에서 로그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제거할 때에도 Silent Uninstalla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 1과 같은 방법으로 "xuninstall.iss" 파일을 생성한 후, 그 파일을 사용하여 다른 PC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Xmanager를 설치할 때 “RegDBSetKeyValueEx failed"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설치하는 사용자의 권한으로는 레지스트리를 쓸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설치를 시도해 보십시오. 만약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설치할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몇몇 응용 프로그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Easy DVD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의 패치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Xmanager 엔터프라이즈를 구매한 고객입니다. CD를 넣은 후 Autorun은 실행되는데 설치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Internet Explorer 7.0 사용자)

Internet Explorer 7.0에서는 새롭게 적용된 Tag 관련 규정에 의해서 Autorun에서 Setup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에 따라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에서 '내 컴퓨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합니다.
  2. Xmanager Enteprise CD가 들어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더블 클릭합니다.
  3. Xmanager Enterprise 폴더로 이동하여 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예) D\Xmanager Enterprise\setup.exe ('D'는 사용자의 CD ROM의 실제 경로를 사용하십시오.)
  4. Xmanager Enterprise의 설치를 진행합니다.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어떻게 제품키를 등록하나요?

Xmanager 평가판은 정품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키를 등록하기 위해서 제품을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따라서 제품키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Xbrowser를 시작합니다.
  2. 도움말 메뉴를 클릭한 후 Xbrowser 정보를 선택합니다.
  3. 제품키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 Xmanager 제품 등록 창이 열립니다.
  4. 제품키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품 등록을 마친 후에는 평가판 기간 만료 창이 뜨지 않습니다.

Xmanager를 설치할 때 '입력하신 제품 키는 이 프로그램에 유효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Xmanager는 Enterprise 버전과 Standard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Enterprise 버전 구매자는 Enterprise 제품을, Standard 버전 구매자는 Standard 제품을 설치해야 합니다.

제품 키를 입력할 때에는 대시(-)도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