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FAQ
- 카테고리
- 설치 문제 Show all answers Hide all answers
-
Xmanager Enterprise 제품 설치 시 “1935 어셈블리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창이 뜹니다.
Xmanager Enterprise 제품을 설치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935 오류는 Xmanager 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프로그램 설치 시에 흔히 발생하는 에러메시지 입니다. 대부분은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하는 도중에 발생합니다.
먼저 Windows를 재부팅한 후 설치를 다시 시도해 보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각 원인에 해당 되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 파일이 삭제, 손상되었거나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earch/result.aspx?q=Visual+C%2B%2B&form=dlc바이러스 백신의 실시간 검사에 의하여 설치 파일이 손상된 경우
설치 시 백신의 실시간 검사를 끈 상태로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Xmanager Enterprise 제품에서는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습니다. 특정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지나친 보호 수준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 파일 시스템 일부 또는 트랜잭션 로그가 손상된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후 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rue C:\ 를 입력합니다.
(사용자의 Windows가 설치된 드라이브가 C:\인 경우)
또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면 Windows를 다시 시작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1935 오류는 다양한 환경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위 문제로도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원인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이벤트 뷰어 서비스가 중단 된 경우
Windows Event Log가 실행중이 아닐 경우, [실행창(Win+R)] - [services.msc] 입력 - [Windows Event Log] 서비스를 찾아서 실행시켜 주어야 합니다.특정 애드웨어가 1935 오류를 유발하는 경우 일부 애드웨어로 인한 충돌로 1935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애드웨어가 설치되어있다면 강제 종료 하거나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Xmanager Enterprise 제품 설치 시 “1603 설치 중 치명적인 오류” 에러가 발생합니다.
Xmanager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설치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메세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 때 사용자의 PC에 아래 문제 중 하나 이상이 해당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아래는 1603 에러에 대해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원인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도중에 설치 디스크에 용량이 부족한 경우 => 설치 대상 디스크의 용량을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폴더가 암호화 되어 있어 접근이 거부되었거나 관리자 권한이 없는 경우 => 사용자 권한이 올바른지, 또한 대상 폴더에 접근 및 쓰기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 폴더가 대체 드라이브인 경우 => USB, 클라우드, 네트워크 드라이브와 같은 위치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도중 장치 연결이 끊어진다면 설치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Windows가 설치된 디스크에 설치해야 합니다.
1603 오류코드는 대부분 설치 도중 권한 오류나 설치 파일의 손상으로 인해 나타나지만 이외에도 사용자 설정 등의 문제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래 원인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Installer 서비스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실행되지 않음 => Windows Installer Service가 실행 중이 아닐 경우, 실행창 - services.msc 를 입력하여 서비스 도구를 열고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찾아서 실행시켜야 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악성 파일로 오인하여 설치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 => 백신 프로그램이 프로그램 설치 도중 설치 파일을 검사하여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검사를 잠시 중단하고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의 특정 레지스트리가 손상된 경우
Windows Temp 폴더가 제대로 지정되지 않았거나 용량이 꽉 찬 경우
-
Silent Install/Uninstall(자동 설치/삭제)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1. Response 파일을 만듭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Xmanager를 설치합니다:
C:TEMP> xmgr30.exe -r -f1c:tempxinstall.iss
성공적으로 설치를 마치면 Response 파일인 "xinstall.iss"가 temp 폴더에 생성됩니다.
2. Silent installation을 시작합니다.
위에서 만들어진 Response 파일을 사용하여 Silent Install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치를 하십시오.
C:TEMP> xmgr30.exe -s -f1c:tempxinstall.iss -f2c:tempresult.log
*Silent Installation을 마친 후 temp 폴더에서 로그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제거할 때에도 Silent Uninstalla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 1과 같은 방법으로 "xuninstall.iss" 파일을 생성한 후, 그 파일을 사용하여 다른 PC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Xmanager를 설치할 때 “RegDBSetKeyValueEx failed"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설치하는 사용자의 권한으로는 레지스트리를 쓸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설치를 시도해 보십시오. 만약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설치할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몇몇 응용 프로그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Easy DVD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의 패치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Xmanager 엔터프라이즈를 구매한 고객입니다. CD를 넣은 후 Autorun은 실행되는데 설치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Internet Explorer 7.0 사용자)
Internet Explorer 7.0에서는 새롭게 적용된 Tag 관련 규정에 의해서 Autorun에서 Setup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에 따라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내 컴퓨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합니다.
- Xmanager Enteprise CD가 들어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더블 클릭합니다.
- Xmanager Enterprise 폴더로 이동하여 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예) D\Xmanager Enterprise\setup.exe ('D'는 사용자의 CD ROM의 실제 경로를 사용하십시오.) - Xmanager Enterprise의 설치를 진행합니다.
-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어떻게 제품키를 등록하나요?
Xmanager 평가판은 정품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키를 등록하기 위해서 제품을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따라서 제품키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Xbrowser를 시작합니다.
- 도움말 메뉴를 클릭한 후 Xbrowser 정보를 선택합니다.
- 제품키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 Xmanager 제품 등록 창이 열립니다. - 제품키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품 등록을 마친 후에는 평가판 기간 만료 창이 뜨지 않습니다.
-
Xmanager를 설치할 때 '입력하신 제품 키는 이 프로그램에 유효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Xmanager는 Enterprise 버전과 Standard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Enterprise 버전 구매자는 Enterprise 제품을, Standard 버전 구매자는 Standard 제품을 설치해야 합니다.
제품 키를 입력할 때에는 대시(-)도 입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