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2가지 OS사용시 display 문제

최종입력: 2009-06-26 18:12 - 넷사랑 | 답글: 1건

 
2009-06-26 10:14 - 김정현

2가지 OS사용시 display 문제

 
linux server 에서 unix machine 을 mount 하여 사용 하고 있습니다.
login shell 에서 login 한 machine의 OS 환경에 맞게 .cshrc를 사용 하도록 설정을 하여 사용 하고있는데 xbrowser를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xstart를 사용하면 linux 사용시 터미널이 뜨지 않습니다.


07:59] User authentication initiated...
[10:07:59] Sent user name 'xxxxx'.
[10:07:59] Sent password.
[10:07:59] Access granted.
[10:07:59] X11 포워딩을 요청했습니다...
[10:07:59] 성공.
[10:07:59] 실행명령을 보냈습니다.
[10:07:59] /usr/bin/X11/xterm -ah -sb -j -ms blue -cr violet -fg brown -ls -sl 2000
[10:07:59] Start timer (TIMER_SHUTDOWN, 180).
stty: standard input: Invalid argument
[10:07:59] X11 채널(id=1)이 시작되었습니다.
[10:07:59] Stop timer (TIMER_SHUTDOWN).
[10:07:59] X11 채널(id=1)이 종료되었습니다.
[10:07:59] 모든 X11 채널이 종료되었습니다.
[10:07:59] Start timer (TIMER_SHUTDOWN, 60).
X connection to localhost:10.0 broken (explicit kill or server shutdown).
[10:08:59] Stop timer (TIMER_SHUTDOWN).
[10:08:59] Connection closed.


.cshrc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stty cs8 -istrip -parenb

set OSTYPE = `uname -s`

if ("$OSTYPE" == "SunOS") then
stty erase ^H
set mychoice = openwin
setenv HOME /user1/mjjboy
source /user1/mjjboy/.cshrc_org



else
stty erase "^?"
set mychoice = openwin
setenv HOME /home1/mjjboy
alias chsrc_linux '/home1/mjjboy/.cshrc_eureka'
cd
#####setenv DISPLAY 203.251.135.203:1.0

endif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display 설정을 1.0 으로 변경을 해본적이 있는데 변경 하였을 때는 Xstart가 잘 실행 되다가 xbowser로 ulix pc를 실행 한후 다시 xstart 를 실행 하면 xstart 의 터미널 창이 뜨지 않습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제품명 : Xmanager 2.x
연결 방법 : Xstart connection
2009-06-26 18:12 - 넷사랑

Re: 2가지 OS사용시 display 문제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SSH 접속을 통해서 X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에는 SSH의 X11포워딩 기능을 이용하게 됩니다.
X11 포워딩은 사용자 제한을 하는 SSH 터널링의 특수한 형태입니다. 사용자 제한은 Cookie를 이용하게 되는데 Cookie 정보가 저장되는 곳이 사용자의 홈디렉토리에 있는 .Xauthority 파일입니다.

하지만 중간에 사용자의 홈디렉토리가 바뀌게 되면 .Xauthority에서 Cookie 정보를 읽어 오지 못해 X응용프로그램을 위한 X11 포워딩에 실패하게 됩니다.

사용자의 홈디렉토리를 바꾸는 부분에 다음과 같이 .Xauthority가 있는 정보도 같이 알려 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 같습니다.

setenv XAUTHORITY ORIGINAL_HOME_DIR/.Xauthority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