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연결할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다시 연결하시겠습니까?

최종입력: 2009-09-15 10:12 - 권민재 | 답글: 2건

 
2009-08-25 15:44 - doradora

연결할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다시 연결하시겠습니까?

 
http://myhome.qook.co.kr/~midl79/link/XDMCP.JPG

위 스샷은 해당 서버를 최초 클릭을 했을때 나타나는 ERROR 화면이구요..


http://myhome.qook.co.kr/~midl79/link/conf1.JPG
http://myhome.qook.co.kr/~midl79/link/conf2.JPG

위에 둘은 설정값입니다.

현재 데탑은 되고 있구요..
노트북에서 안되고 있는데 혹시 그래픽 카드때문인가 의심이 가서
그래픽 driver 최신버전으로 설치해보았는데도 안되네요..

아래 어떤분도 저랑 비슷한것 같은데.. 저두 한글폰트 때문인가요??

참고로 hp, ibm, 윈도우 3개 다쓰고 있구요..
같은 내부망이라 방화벽으로 막힌 곳은 없습니다.

제품명 : Xmanager 2.x
연결 방법 : XDMCP connection
2009-08-25 16:57 - 넷사랑

Re: 연결할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다시 연결하시겠습니까?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보내주신 자료를 모두 검토해 봤습니다.
현재 겪고 계시는 문제는 PC의 그래픽 카드의 문제나 Xmanager의 설정, 폰트의 있고 없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전적으로 연결에 관련된 문제로 PC에서 유닉스/리눅스 장비로 XDMCP 통신에 필요한 UDP 177번을 통한 통신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해당 유닉스/리눅스 장비가 XDMCP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거나 PC와 유닉스/리눅스 장비 사이에 방화벽이 존재하는 경우입니다.

데스크톱 PC의 경우 연결이 가능한 점으로 미루어 보아 XDMCP 서비스는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내 주신 로그상으로 보면 PC와 해당 장비는 같은 네트워크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중간에 방화벽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부분 한번 더 점검해 보십시오.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 다시 문의하시고자 한다면 접속하시고자 하는 장비의 OS 종류와 버전 등에 대한 정보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접속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데스크톱의 Xmanager 로그도 같이 보내 주시면 문제를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09-09-15 10:12 - 권민재

Re: 상담원 분께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데로 방화벽때문에 그랬네요ㅎㅎㅎ

뉘신지 모르지만 대단한 분인듯^^

저는 저희 회사가 방화벽 좋은걸 쓰고 있어서

제가 노트북에 따로 방화벽을 치고 있지 않았었는데..

V3설치하면서 자동으로 v3가 방화벽으로 지정되어 있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넷사랑 사랑해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