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Windows 7 태스트 바에 터미날창 바로뛰우기?

최종입력: 2010-07-26 16:22 - 넷사랑 | 답글: 1건

 
2010-07-25 18:11 - 김태형

Windows 7 태스트 바에 터미날창 바로뛰우기?

 
Windows 7 태스트 바에 터미날창 바로뛰우는 방법없나요?
태스크 바에서 클릭시, xrcmd -protocol ..... 이 프로그램은 명령행 옵션이 필요합니다
라 메시지가 나오네요.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helios.xcas 를 선택하면 창이 뜹니다.



제품명 : Xmanager 3.0
연결 방법 : Xstart connection
2010-07-26 16:22 - 넷사랑

Re: Windows 7 태스트 바에 터미날창 바로뛰우기?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은 이전 버전의 윈도우와 달리 작업 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 아이콘을 등록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비스타 전 버전의 윈도우에서와 같이 링크 파일이나 문서 파일을 마우스로 작업 표시줄에 끌어다 놓기를 할 경우 링크 파일 자체나 문서 파일 자체가 아니라 해당 파일에 연결된 실행 파일이 등록이 됩니다.

그래서 Xstart 세션의 연결 실행 파일인 경우 해당 세션 파일의 연결 프로그램인 xrcmd.exe만 등록이 된 것입니다.

Xstart 세션을 작업 표시줄에 등록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Xstart에서 원하는 세션을 만든 후 바로 가기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을 만듭니다.

2. 위 1의 단축 아이콘을 마우스 끌기로 작업 표시줄에 등록합니다.

3. 위 2에서 등록한 작업 표시줄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Xrcmd for Xmanager 3'의 컨텍스트 메뉴를 열어 '속성'을 선택합니다. 바로 가기 속성에 위 1에서 만든 세션 파일의 절대 경로를 다음과 같이 "-f" 옵션을 넣어 추가합니다.

"C:\Program Files\NetSarang\Xmanager 3\Xrcmd.exe"\xrcmd.exe" -f "위 1에서 만든 세션 파일 이름(절대 경로 포함)"
(위 xrcmd.exe의 실행 파일 경로는 사용자의 시스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스타 이후부터는 기본적으로 연결 프로그램에 등록된 실행 파일만 등록하도록 되어 있어 이런 불편한 일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답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