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컬러 옵션에 따른 속도 문제

최종입력: 2012-06-11 18:03 - 넷사랑 | 답글: 1건

 
2012-06-11 09:44 - 한재경

컬러 옵션에 따른 속도 문제

 
안녕하세요.
Xmanager2.0을 사용중인 사람입니다.

주로 하는 업무는 Cadence로 IC Layout Design을 하고 있습니다.
문의 드릴 내용은 아무래도 컬러 옵션에 따라 화면 속도 문제 인데요.

그래픽 작업이 많다 보니 데이터가 큰 것을 작업할때 속도가 느린것 같습니다.
즉 화면 이동을 할때마다 버벅~버벅~ 딜레이가 생기는데요.

옵션이 여러가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색상도 잘 표현 되면서 속도가 빠른 최적의 셋팅이 어떤 값인지 알고 싶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을 바꿔 가면서 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무리가 있어서 최적의 셋팅값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혹시 패치파일 같은 것이 존재하면 알려주세요.

프로그램 버전 : Xmanager 2.x
연결 방법 : Xstart connection
2012-06-11 18:03 - 넷사랑

Re: 컬러 옵션에 따른 속도 문제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Cadence 툴을 사용할 때 컬러에 해당하는 기본 비주얼을 'Pseudo Color'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속도의 문제 때문이 아니고 해당 툴의 최소 요구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기본 비주얼이 맞지 않는 경우 실행이 되지 않거나 잘못 동작하게 됩니다.
그래픽 처리 속도와 관련한 설정값이라면 'BackingStore' 값을 변경한 후 사용해 보십시오. Cadence 툴을 사용할 때 적용하는 'Backing Store'는 'When Mapped'입니다.

Xconfig -> 해당 프로파일의 등록 정보 -> 고급 탭 -> Backing Store

Cadence 레이아웃 툴을 사용할 경우 레이아웃이 크거나 여러 개가 겹쳐져 있는 경우 네트워크를 통해서 다량의 데이터가 오가게 됩니다. 이 때 네트워크의 대역이 작을 경우 속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드에서 54Mb 무선랜 환경에서 현저하게 느린 Cadence 툴이 100M 네트워크에서는 원활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X서버의 처리 능력과 관련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Xmanager 2.0은 개발을 종료한지 오래입니다. 최신 버전인 Xmanager 4.0을 설치하시어 문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