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xwindow로 접속이 안됩니다.

최종입력: 2003-06-05 00:00 - 넷사랑 | 답글: 1건

 
2003-06-05 00:00 - 조한규

xwindow로 접속이 안됩니다.

 
현재 ip공유기를 통해서 노트북과 Sun Ultra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ADSL이 ip공유기에 물려있으며.. 노트북은 w2k운영체제에 dhcp로 아이피를 받아서 사용하고 있으며 Ultra 5는 192.168.1.11이라는 고정아이피로 세팅하여 사용중입니다.

문제는 Sun Ultra 5 (OS는 Solaris 8입니다.)에 OS를 깔고선 처음에는
xmanger를 잘사용했었는데..
Solaris 8 OS의 Recommended patch를 실행한 이후에는 xmanager가 붙지를 않고
호스트를 찾을수 없다는 에러메세지를 내고 있습니다.

물론 Ultra5에서 dtconfig -e 로 xwindow를 활성화시켰습니다

접속시 xmanger의 log는 다음과 같습니다.

Xmanager Hangul Version 1.3.8
Copyright (c) 1997-2000 NetSarang Computer, Inc.
All rights reserved.

X Server Directory: "C:Program FilesXmanager1.3.8"
Log File Path: "C:Program FilesXmanager1.3.8Xmanager.log"
Server Generation 1
Product Serial #: *******-******-*******
WinSock Version 1.1
Highest Version 2.2
Description: WinSock 2.0
System Status: Running
Max Sockets: 32767
Max UDP Datagram: 65467
Local Hostname: 'onetiger'
Local Host IP Address: 192.168.1.201
Screen Resolution: 1024 x 768
Size of Palette: 0
Number of Reserved Colors: 20
Resolution of Color: 16777215
Depth of Screen: 32
Maximum Cursor Width: 32
Maximum Cursor Height: 32
Maximum Client Area Width: 1024
Maximum Client Area Height:712
Width of Display(mm): 320
Height of Display(mm): 240
Dots Per Inch X: 96
Dots Per Inch Y: 96
Icon Width: 32
Icon Height: 32
Caption Height: 26
DBCS Enabled: 1
GDI batch limit: 20
Mouse buttons: 3
Screen 0: 1024 x 743
=== OS Version Information ===
Platform id : 2
Major Version : 5
Minor Version : 1
Build Number : 2600
Description : "Service Pack 1"
Country Code : 82
Country String: 대한민국
==============================
XDMCP timed out, state 5
XDMCP timed out, state 5
XDMCP timed out, state 5
XDMCP timed out, state 5
XDM go to sleep: too many retransmissions
X server was terminated normally.

꼭 도와주세여..
2003-06-05 00:00 - 넷사랑

Re: xwindow로 접속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말씀하신 상황을 살펴보니, 서버나 PC의 설정에 변화가 생겨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우선 Xmanager의 버전이 낮으니 1.3.9.8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solaris 8 OS의 Recommended patch의 내용 중에서 X 환경 사용과 관련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패치 후 자체 방화벽이 생겼을 수도 있고, 사용하시는 XP 의 자체 방화벽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FAQ 5번을 참고하여 방화벽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netsarang.co.kr/support/faq.html

또한 패치와는 별도로 서버 설정 상의 변화는 없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