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Linux server가 안 보임.

최종입력: 2004-11-23 15:58 - 넷사랑 | 답글: 5건

 
2004-11-23 11:02 - pancho

Linux server가 안 보임.

 
원래 xmanager2.0의 동작에 이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linux server가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 사항들을 체크해 봤는데 이상이 없는거 같습니다.

server: WOWLinux Paran R2 Server
pc: window xp
ps -ef | grep dm의 결과는 아래에 첨부.
다른 Linux server는 보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result (235 Byte)  
2004-11-23 11:23 - 넷사랑

Re: Linux server가 안 보임.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입니다.

우선 PC에서 Linux 방향으로 UDP 177번이 열려 있는지 확인해보십시오. 이와 함께 리눅스 서버의 네트워크 구성상의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DNS 설정상의 오류일 수 있으므로 /etc/hosts 에 PC의 IP를 등록해보시기 바라며, IP를 직접 입력해서 접속을 시도해보십시오.

아래의 로그 파일을 참고하면 문제 원인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1. C:\Documents and Settings\%USER%\Application Data\NetSarang\Xmanager\2\Log\*.log
2. /var/log/xdm-errors

감사합니다.
2004-11-23 11:51 - pancho

Re: Re: Linux server가 안 보임.

 
다시 xdm-error를 첨부합니다.
177 port가 안열린 것 같기도 한데 이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첨부파일 xdm-errors (589 Byte)  
2004-11-23 14:05 - 넷사랑

Re: Re: Re: Linux server가 안 보임.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입니다.

방화벽 설정은 FAQ 6번이나 해당 리눅스의 매뉴얼을 참고하십시오.

/products/xmg_faq.html#p6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etc/hosts 에 PC의 IP를 등록해보시거나 서버의 리부팅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보내주신 xdm-errors에 나온 error는 Xmanager 사용과는 상관이 없으나 /tmp/.X0-lock 파일을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아래 위치에서 해당 로그 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C:\Documents and Settings\%USER%\Application Data\NetSarang\Xmanager\2\Log\*.log

감사합니다.
2004-11-23 15:15 - pancho

Re: Re: Re: Re: Linux server가 안 보임.

 
다시 Log를 첨부합니다.
첨부파일 Log.zip (3.6 KB)  
2004-11-23 15:58 - 넷사랑

Re: Re: Re: Re: Re: Linux server가 안 보임.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입니다.

보내주신 로그 메시지는 잘 살펴보았습니다. 저희가 권유해드린 방법들은 모두 시도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우선 Xmanager 2.0 beta는 Xmanager 2.0 정식 출시 전까지 평가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버전임을 알려드립니다.

beta 버전의 log 메시지라서 확인 가능한 정보가 빈약합니다만 XDCMP UDP Port가 22351로 설정되어 있는 점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77번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수고스러우시더라도 Xmanager 2.0 를 새로 설치하신 후에 다음 정보들을 빠짐 없이 보내주십시오. 또한 FAQ 2, 5, 6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다른 linux 서버는 Xbrowser에서 정상적으로 보이며 접속이 되는지의 여부
2. /etc/hosts 에 PC의 IP를 등록하거나 재부팅 후 접속 결과
3. C:\Documents and Settings\%USER%\Application Data\NetSarang\Xmanager\2\Log\*.log
4. Linux와 PC의 IP 정보 등의 네트워크 구성 상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