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최종입력: 2005-02-04 18:01 - 넷사랑 | 답글: 6건

 
2005-01-28 00:56 - 김재민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안녕하십니까? 넷사랑 담당자님
솔라리스10 Session -> JAVA Desktop System, Release3 에 접속완료후 키보드입력을 할수가 없습니다. 마우스 모든 작동은 괜찮은데 글자를 입력할수가 없습니다. Session -> User's last Desktop 또는 Session -> Common Desktop Environment(CDE) 모드에서는 작동이 잘 됩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감사합니다.
2005-01-28 15:35 - 넷사랑

Re: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입니다.

보내주신 정보로 미루어보아 윈도우 매니저가 구동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여 키 입력 등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답변은 저희가 직접 테스트해본 후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제가 되는 상황의 스크린샷을 보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5-02-02 16:51 - 넷사랑

Re: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테스트 결과)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입니다.

x86용 Solaris 10 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본 결과 JAVA Desktop System, Release 3에서 문제없이 Xmanager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JAVA Desktop System, Release 3은 얼마전까지 베타 버전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때 문제가 있었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에 언어를 C 로 바꾸어서 접속을 해보고 문제 상황의 스크린샷을 찍어서 보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05-02-03 06:27 - 김재민

Re: Re: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테스트 결과)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문제가 아직 해결 되지 않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화면 capture에서 보냅니다.

참고로 Sunblade1000에 Sparc Solaris10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첨부화면과 같이 접속은 잘 됩니다.
접속후 마우스도 잘 되구요. 프로그램들도 잘 돌아갑니다. 모든게 정상입니다. 그러나 오직 키보드 입력만 되질 안습니다. 특별한 Error 메세지도 없구요. 바쁘시겠지만 해결 방법좀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십시요.
2005-02-03 18:02 - 넷사랑

Re: Re: Re: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테스트 결과)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입니다.

Xmanager 1.3.9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Xmanager 2.0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정 설정상의 문제일수도 있으므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테스트를 해보십시오.

폰트 문제일수도 있으니 FAQ 10번을 참고하여 폰트 서버를 구동하시기 바랍니다.

/products/xmg_faq.html#p10

감사합니다.
2005-02-04 06:29 - 김재민

Re: Re: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테스트 결과)

 
안녕하세요? 죄송합니다.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아서 계속해서 질문을 하게 되네요.

말씀하신대로 Xmanger2.0 시험판을 다운받아서 실행해 보았으나 같은 현상입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해봐도 마찬가지구요. 폰트문제도 그렇구요.

물론 저만 그런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고, 같은 팀원도 똑같은 문제가 있네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바쁘신와중에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2005-02-04 18:01 - 넷사랑

Re: Re: Re: 솔라리스10 키보드 입력 불가 (테스트 결과)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입니다.

우선 사용하고 계신 sparc용 JDS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저희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sparc에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정보를 보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JDS 접속 후 xterm을 실행하여 (위치 예: /usr/openwin/bin/xterm ) 그 터미널 창에서는 입력이 가능한지 여부

2. JDS가 solaris 10 설치시 기본으로 들어있던 버전인지 혹은 차후 추가 설치한 버전인지

3. 저희가 해당 서버에 직접 접속하여 테스트할 수 있는지 여부

또한 연락처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to:support@netsarang.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