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DT메시지 처리 시스템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최종입력: 2006-01-03 13:25 - 넷사랑 | 답글: 1건

 
2006-01-03 10:23 - 이경수

DT메시지 처리 시스템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Xmanager 연결시에 첨부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Q&A를 조회해보니 다음과 같은 조치사항이 있어 조치를
해봤습니다.
============================================
말씀하신 문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해결한 사례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etc/hosts 에 PC의 ip를 등록하여 DNS 문제 해결
2. 사용자의 홈디렉토리 권한, 소유자 등이 올바른지 확인.
-> /etc/passwd 를 확인
3. $HOME/.dt 디렉토리를 모두 지우거나 다른 이름으로 변경
3. root로 접속한 후 admintool을 실행하여 새로운 계정 생성
4. 디스크 quota를 충분히 확보
========================================================

위의 조치사항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참고적으로 공통데스크탑 환경으로 로그인이 안되고
오픈데스크탑 환경으로는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006-01-03 13:25 - 넷사랑

Re: DT메시지 처리 시스템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DT메시지 처리 시스템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는 CDE환경을 시작하는데 있어 중요한 어플리메이션인 TT(Tooltalk)가 구동되는데 실패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TT가 실패하는 원인으로는 크게 DNS 문제와 TT가 구동되는데 필요한 파일을 쓰는데 실패할 경우인데, 후자는 주로 권한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똑같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면 DNS 문제일 확률이 높겠으나 특정 혹은 일부 사용자에게만 이런 메시지가 나온다면 디렉토리나 파일에 대한 접근 권한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var/adm/messages에 그 내용이 기록되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홈디렉토리의 .TTauthority 파일의 권한이 잘못 설정된 경우 이런 메시지가 나오니 이 파일에 대한 소유자나 쓰기 권한이 잘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이 문제에 대해 해당 유닉스 업체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