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Linux (Redhat 9.0)----- dummy HUB ---- PC (win2000 with XManager)

최종입력: 2006-03-17 11:35 - 넷사랑 | 답글: 1건

 
2006-03-16 23:52 - 왕초보.

Linux (Redhat 9.0)----- dummy HUB ---- PC (win2000 with XManager)

 
< 1 > FAQ 2.(/products/xmg_faq.html#p2) 처럼, linux를 setting 했습니다. < 2 > Xbrowser를 click 하면, linux box(icon)가 보입니다. < 3 > 그 icon 을 double - click 하면, 단순 black and white dot (첨부파일 1 을 보셔요.) < 4 > 어떻게 하죠? (XManager.log를 얻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정확히 여기에 적어주셔요. 어디를 가라고 redirect하시지 마시고. 부탁들입니다. )
2006-03-17 11:35 - 넷사랑

Re: Linux (Redhat 9.0)----- dummy HUB ---- PC (win2000 with XManager)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Xbrowser 리스트에는 자동으로 나오지만 첨부의 그림과 같이 실제적인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1. 유닉스/리눅스 장비에서 PC 방향으로 TCP 6000~6010에 대해 통신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는 주로 방화벽 문제이거나, 네트워크 구성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2. 유닉스/리눅스 장비의 DNS 시스템에서 PC에 대한 IP lookup과 reverse lookup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위 1번의 경우에 있어서 더미허브로 구성된 환경으로 보아 네트워크의 구성에는 문제가 있지 않습니다. 다만 PC에 설치된 자체 방화벽을 점검해 보시고 필요한 포트를 개방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인터넷뱅킹과 관련하여 은행에서 제공하는 방화벽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DNS 문제와 관련하여서는 해당 유닉스/리눅스 장비가 DNS 시스템에 접근하는데 장애가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 문제에 관하여서는 /etc/hosts 파일에 Xmanager가 설치된 PC의 IP 주소를 등록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계속될 경우에는 Xmanager.log 파일을 첨부하시어 다시 문의 바랍니다.

Xmanager.log 파일을 얻는 방법은 이 게시판에서 글쓰기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페이지의 상단에 나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