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아래 fedora 6.0에서 환경상의 차이..

최종입력: 2006-11-15 17:27 - 넷사랑 | 답글: 1건

 
2006-11-15 08:46 - 심승섭

아래 fedora 6.0에서 환경상의 차이..

 
저 같은 경우 full package를 설치하였습니다. 의존성관련 향후 문제가 없겠끔.. 기존 /etc/X11/gdm, kdm 따위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xdm아래서 xdm-config,Xaccess 등에서 참고하라고 하신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만 안되어서 xstart에서 제가 실행명령을 /usr/bin/gnome-session -display $DISPLAY로 원격 실행을 하였고 그 결과가 아래 로그된 내용입니다.

제가 보기엔.. 방화벽관련 내용도 SELinux라는 것과 더불어 내용이 변경되었고.. 꽤나 많은 변경이 가해졌군요.. ipchain 등은 안보이는 군요..

6.0을 설치하시고 기존과 변경된 내용을 추적하시면서 가르쳐 주셔야 해결 될 듯 합니다. 저의 경우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풀 패키지로 깔았고.. 설치시 방화벽 관련된 것은 모두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SELinux의 경우도 '강제종료? 강제해제'로 하여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했습니다. 이를 기준으로 설명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006-11-15 17:27 - 넷사랑

Re: 아래 fedora 6.0에서 환경상의 차이..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Xmanager를 이용하는 방법은 Xstart를 이용하는 방법과 Xbrowser 등에서 XDMCP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gdm, kdm 등은 XDMCP를 이용한 방법에 필요한 것들입니다. 최근의 리눅스들은 기본값으로 외부에서 XDMCP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설정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저희 홈페이지에 리눅스 종류별 설정 방법을 이용하여 XDMCP를 이용하도록 설정하셔야 합니다. 다만 그 설정방법이 너무 상이한 경우에는 해당 리눅스를 조사해 봐야 하나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리눅스 업체의 기술지원을 먼저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희 Xmanager는 유닉스/리눅스와 PC 간에 필요한 설정이 모두 갖추어진 상황을 가정합니다.

Xstart에서의 문제는 위와 다른 원인으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gnome의 X응용프로그램은 전통적인 X응용프로그램들과는 달리 DISPLAY를 지정하는 옵션이 '--display'입니다. 따라서 명령행에서 gnome-session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gnome-session --display $DISPLAY' 혹은 'export DISPLAY=$DISPLAY; /usr/bin/gnome-session'이라고 해야 합니다.
또한 SSH 접속의 경우에는 DISPLAY 옵션을 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FedoraCore6에 XDMCP 접속에 필요한 설정 등은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저희 홈페이지 FAQ에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