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SuSE 10.2에서 네트워크가 죽어버리는 현상.

최종입력: 2007-02-13 14:18 - 넷사랑 | 답글: 1건

 
2007-02-13 12:28 - 윤종희

SuSE 10.2에서 네트워크가 죽어버리는 현상.

 
현재 노트북 컴퓨터에 SuSE 10.2를 설치하고, 데스크탑 컴퓨터로

Xmanager를 사용, 접속해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접속해서 사용하다가 보면, 노트북에 깔린 리눅스의

인터넷이 죽어버립니다. 그래서 Xmanager로 연결한 것도 끊어져 버리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된 후에

제 노트북 컴터(리눅스)에서 직접 로그인해,

ping 테스트를 해보면, 자기 자신의 ip로 했을 경우는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다른 아이피, 예를 들면, gateway나 같은 subnet에 있는 다른 컴터들로 ping 테스트를 하면,

Destination host unreachable 이라고 나옵니다.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 까요?

그리고 이 상태에서 노트북 컴터를 리부팅 시키면, 다시 모든 것들이 정상 동작 합니다.
2007-02-13 14:18 - 넷사랑

Re: SuSE 10.2에서 네트워크가 죽어버리는 현상.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Xmanager를 이용하여 리눅스에서 연결한 인터넷이 끊긴다면 네트워크가 불안해서이기 때문입니다. 리눅스에 연결된 Xmanager도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이기 때문에 Xmanager 또한 연결이 끊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Xmanager는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서버로서 Xmanager에서 구동되는 응용프로그램은 네트워크를 통해서 다량의 데이타를 보내고 받습니다. 이때 네트워크 자체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장치(NIC)가 불안하다면 말씀하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무선랜을 사용한다면, 무선랜은 유선랜보다 끊김현상이 잦습니다. 이부분도 확인해 보십시오.
또한 SuSE 10.2의 네트워크가 불안하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최신의 패치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업그레드나 패치를 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