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최종입력: 2007-03-23 20:27 - 넷사랑 | 답글: 5건

 
2007-03-21 11:14 - 박성용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추가를 해주고 연결을 하면 로긴창은 뜨구요
로긴 정보를 넣고 엔터를 치면 어떤때는 웰컴 CDE 화면이 보이기도 하고 어떤때는 검은 화면이 지속되다 시간은 약 5~10초 정도 dtterm 창이 뜨는데 ToolTalk Message Server Could Not Be Started 라는 메세지 창이 같이 뜨구요 정상적인 화면은 아닙니다. 뭐가 잘못된걸까요?
2007-03-21 14:16 - 넷사랑

Re: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Xbrowser에서 유닉스 장비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PC와 유닉스 장비가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
속해 있기 때문입니다. Xbrowser의 도구 -> 옵션에서 연결할 호스트의 새 주소에 유닉스
장비의 주소를 추가하면 그 장비가 자동 세션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보내주신 스크린 샷을 보니 ToolTalk Message Server가 실행되지 못해서 failsafe 모드로
접속이 된 상황입니다. 스크린 샷의 메세지 창에 있는 내용대로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사용자 홈 디렉토리의 퍼미션 확인
2. /etc/hosts에 사용자 PC의 IP 등록
3. $HOME/.dtprofile에 다음의 내용 추가
export DT_TTSESSION_TIMEOUT=120

문제가 계속해서 해결되지 않으면 계정 생성 툴을 이용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해서 다시
시도해보시고, 이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의 파일을 보내주시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var/dt/Xerrors, $HOME/.dt/startlog, $HOME/.dt/errorlog

감사합니다.
2007-03-21 18:17 - 박성용

Re: Re: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음..브라우저에서는 보입니다만..여전히 ToolTakl...메세지가 보입니다.
첨부에 요청하신 자료 보냅니다...ㅠ.ㅠ
2007-03-22 17:37 - 넷사랑

Re: Re: Re: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현재 겪고 계시는 문제는 주로 네트워크 및 DNS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만약 HP 장비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다음의 링크를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bbs/detail.html?id=xmanager&num=9357&page=1&s_select=&s_text=

또, /etc/hosts에 PC의 IP를 등록할 때

XXX.XXX.XXX.XXX PC_NAME

과 같은 형식으로 하셨는지도 확인해 보십시오.

문제가 계속해서 해결되지 않으면, 유닉스 장비의 종류 및 버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7-03-22 22:17 - 박성용

Re: Re: Re: Re: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일부 서버는 정상접속이 되고 일부 서버는 정상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정상접속이 되지 않는 서버는 tooltalk error가 여전히 발생합니다. 정상인 서버와 아닌 서버와의 차이점중에는 TTauthority 화일의 유무가 있습니다. 비정상서버의 경우는 TTauthority 화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서버는 IBM AIX5.3이구요... 되는 건 되고 안되는건 안되고...
문제가 뭔지..참고로 DNS는 쓰지 않구요 hosts 화일 설정은 동일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03-23 20:27 - 넷사랑

Re: Re: Re: Re: Re: xbrowser 에서 호스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넷사랑 기술지원입니다.

.TTauthority 파일은 로그인 시 자동으로 생성되며 이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을 경우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TTauthority 파일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홈 디렉터리에 rw (읽기/쓰기) 권한이 없는 경우
2. Tooltalk Message 서버가 비정상 동작하는 경우

1번의 경우 사용자 홈 디렉터리 및 .TTauthority 파일의 소유주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rw 권한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번의 경우 UNIX 서버의 설정상의 문제입니다. 이 경우 AIX Admin 가이드와 로그인 시 뜨는 에러 창의 내용을 참조하셔서 Tooltalk 서버를 재설정하셔야 합니다. 원인으로는 앞서 말씀 드린 DNS 설정의 오류나 DT_TTSESSION_TIMEOUT 값 너무 작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