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anager 게시판

Xmanager 3 with gvim 속도

최종입력: 2007-11-30 09:39 - 넷사랑 | 답글: 6건

 
2007-11-28 14:19 - 아림

Xmanager 3 with gvim 속도

 
그동안 gtk2 version의 vim 때문에 Xmanager3를 기다려 왔습니다.

베타 테스트가 뜬걸 보고 바로 설치해 봤지만, 실망스럽게도 전혀 속도가 개선되지 않더군요.

render extention 기능을 쓰기 위해서 따로 설정해줘야 하는게 있는건가요?

현재로는 Xmanager3으로 gtk2 GUI application을 띄울 때 실질적인 메리트를 못느끼겠습니다.

2007-11-28 17:02 - 넷사랑

Re: Xmanager 3 with gvim 속도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저희가 테스트 해본 결과 gtk 2용 gvim을 사용할 때 Xmanager 3.0 베타에서 많은 속도 향상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Xmanager 3.0 베타에서 세션을 생성한 후 다시 한번 gvim을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Render Extension을 사용하기 위해 특별한 설정은 필요 없습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용하시는 gtk와 vim의 버전, 유닉스/리눅스의 종류 및 버전을 알려주시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07-11-28 18:44 - 아림

Re: Re: Xmanager 3 with gvim 속도

 
우선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검토해 본 결과
xstart3로 세션을 직접 만든 결과 훌룡하게 바로바로 vim, 다시말해 gtk2 application이 떴습니다.

처음 포스팅의 경우에는 xshell3 beta를 통해서 접속후 gtk2 appl.을 실행했는데 이 때 분명히 xmanager3가 떴음에도 불구하고 가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버그 리포팅 하나를 하자면 xstart를 통해 처음 xterm이나 gnome-terminal을 띄웠을 경우 가속이 잘 적용되고 본terminal에서 실행한 gtk2 appl.도 잘 가속이 되지만, 이후 새로운 terminal을 띄울 경우 가속이 안되고 심지어 처음 띄운 창을 죽였다면 이후 가속을 적용할려면 xmanager를 죽였다 살려야 했습니다.

현시스템
ubuntu 7.10(64bit) + window XP
vim7.1 gtk2-gnome version
2007-11-28 23:30 - 아림

Re: 추가 버그리포팅

 
이전 포스팅에 언급한 버그를 피해서 사용중 xmanager3 beta를 사용할 수 없을 치명적 문제가 있어서 재 포스팅합니다.

gtk2를 사용한 application은 아주 빠른 만족한 속도를 보여주지만 기존에 문제 없이 사용했던 application이 속도가 매우 느려졌습니다.

구체적으로는 EDA tool로 회로설계 CAD tool인데 이 속도로는 사용할 수 없는 정도입니다.

기존 xmanager2.0 + xshell 조합으로는 아무 이상없이 동작하고 있습니다.
2007-11-29 14:28 - 넷사랑

Re: Re: 추가 버그리포팅

 
1. gtk2 애플리케이션의 가속 문제
gtk2의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render 기능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render는 애플리케이션의 가속 기능과는 사실 상관이 없습니다. Xmanager 2.0에서는 렌더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렌더링을 유닉스/리눅스 장비에서 해야했습니다. 하지만 Xmanager 3.0에서는 렌더가 포함되어 있어 유닉스/리눅스 시스템에서 해야 했던 렌더링을 고속의 PC에서 하게 되어 어느 정도 속도 향상을 가져오는 효과가 있었던 것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Xshell에서 띄운 X응용프로그램과 Xstart에서 띄운 X응용프로그램, 첫번째 터미널에서 띄운 X응용프로그램과 두번째 이후 터미널에서 띄운 X응용프로그램 간의 어떤 차이가 있을 수 없습니다. 다만 Xshell, Xstart에서의 접속 방법의 차이, 첫번째 터미널과 두번째 터미널과의 구동 시의 환경설정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응용프로그램의 속도는 시스템의 메모리 사용량이나 하드디스크 등의 작업 상태, 네트워크의 상황에 따라 조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다시 문의하시고자 한다면 가속이 되지 않는다는 말씀을 좀 더 자세히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Xmanager 2.0과 Xmanager 3.0을 같이 사용하는 환경에서 생기는 혼동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다시 한번 확인바랍니다.

2. EDA Tool에서의 속도 문제
EDA Tool에서의 느려진 속도 문제는 Xmanager3.0에서 추가된 어떤 기능의 문제라기 보다는 Xmanager 3.0의 환경 설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CAD 툴의 경우에는 보통은 특별한 설정을 해 주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Xmanager 설정에서 컬러 탭의 Visual이나 고급탭의 BackingStore와 같은 값을 Xmanager 2.0과 비교해 보면서 문제를 해결해 보십시오.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 다시 문의코자 하신다면 사용하시는 EDA 툴의 이름과 버전을 알려주시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07-11-29 18:08 - 아림

Re: Re: Re: 추가 버그리포팅

 
의견 주신데로 xmanager2의 설정을 면밀히 검토해 완전히 동일하게 세팅했지만 여전히 EDA tool의 속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확장 프로토콜 항목을 xmanager2에 존재하는 항목으로만 선택해 봤지만 동일합니다. 그런데 이러면서 보니 "GLX"라는 확장 프로토콜이 X3에는 빠져있고 X2에는 있던데 이게 어떤 관계가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암튼 현재로는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EDA tool은
Cadence사의 "IC 5.1.41 Usr4" 로 문제가 되는 부분은 IC layout 설계일 때 입니다.(매우 많은 백터 폴리곤이 화면에 중첩되어 있으며 확대 축소 작업이 매우 많음)
2007-11-30 09:39 - 넷사랑

Re: Re: Re: Re: 추가 버그리포팅

 
안녕하세요.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특정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접해 보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특히 속도 문제와 같은 경우에는 그 필요성이 더 큽니다.

사용하시는 EDA 툴인 IC 5.1.41 Usr4를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이 저희에게 제공된다면 빠른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E-mail이나 전화 기술 지원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mail : support@netsarang.com
전화 : 02-3424-567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