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hell 게시판

Xshell의 '찾기'기능 오류보고

최종입력: 2003-10-08 16:40 - 넷사랑 | 답글: 3건

 
2003-10-01 18:28 - 김윤재

Xshell의 '찾기'기능 오류보고

 
Xshell 1354버전을 사용중입니다.

좋은 프로그램 개발해주셔서 고맙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라이센스로 Xmanager를 사용하다가 방화벽이 있는 외국 연구소에 잠시나와서 작업을 하려니(이러면 안되지요-원래는...) Xmanager가 안되더군요. 포트설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만으로는 어렵고, 이쪽의 네트웤그 관리자를 만나기는 더더욱 힘들어서요...

덕분에 Xshell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정말 좋네요. 특히나 xmanager에서 x터미널의 기능만을 사용하던 제게는 가볍고 훨 좋은 느낌입니다.

아직 찾기기능은 제대로 세팅이 되지 않은 듯 합니다.
vi에디터에서 '/'를 사용하여 찾기를 하는데, 우연히 발견한 상단의 망원경그림으로 찾기를 하면서 작업을 하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찾기가 현재의 화면에 보여지는 부분에서만 이루어지므로 에디팅을 보완하는 의미는 없는 듯하네요. 다만 디렉토리안에 많은 파일이 있는 경우에 파일 찾기를 할때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또, 놀랍게도 단어에 따라서 찾기를 하는 것도 있고 하지 못하는 단어도 있더군요. 이럴수도 있나요? @.@
예를 들면 'print'를 찾으라하면 'PRINT'는 못찾구 'print'만 찾습니다. 'PRINT'를 찾으라 하여도 'PRINT'는 못찾고 넘어가면서 'print'만 찾습니다. 물론 match case의 용도는 알고 테스트 한거구요.
또, 'hgt'를 찾으라 하였더니, 'ihgt', 'mxhgt'로 쓰여진 단어는 못찾고 'hgt', 'tmphgt'는 찾더군요. 그래서 'ihgt', 'mxhgt'로 찾기를 해보았는데, 아무것두 없다고 하네요.


횡설수설합니다만, 한번 테스트해보시구요.


더 좋은 프로그램 개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03-10-02 10:48 - 넷사랑

Re: Xshell의 '찾기'기능 오류보고

 
안녕하세요? (주)넷사랑컴퓨터입니다.

Xshell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Xshell의 찾기 기능은 scroll buffer 안에 있는 내용 중에서 찾기를 수행합니다. vi 등에서는 스크롤된 화면이 scroll buffer에 들어가지 않아서 말씀하신 것과 같은 의문점이 생긴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scroll buffer의 크기는, '도구 > 옵션 > 스크롤버퍼'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넷사랑컴퓨터
2003-10-08 14:54 - 김윤재

Re: Re: Xshell의 '찾기'기능 오류보고

 
답변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여전히 의문이 해결되지 않는 것은.. 스크롤버퍼라는 것이 화면(스크롤바를 움직여서 볼수 있는 부분)에 보이는 부분과 어떻게 다른가 하는 것입니다.

질문에서 말씀을 드렸지만, 여러번의 찾기기능의 사용후에 화면(스크롤바를 움직여서 볼수 있는 부분)에 보이는 부분중의 "일부분"에서만 찾는 다는 것은 이해를 했습니다.

짧은 파일을 cat기능으로 화면에 올리고 찾기를 해보면, 방금 cat으로 올린 파일에서는 찾기가 됩니다만, 그 위쪽화면에서는 찾기가 안됩니다. 화면상에서 제 눈으로 볼 수 있는 몇개의 단어들은 아무리 upward, downward로 찾기를 다시 시도하여 보아도 찾지를 못하네요.

화면상에 보이는 line수는 불과 100여라인 정도 밖에 안되는지라 기본값인 1024 line이면 충분할 것 같은데, 버퍼를 2000 line으로 올려보아도 마찬가지 입니다.

스크롤버퍼의 영역과 가시영역(스크롤바를 움직였을때의)과 차이가 있다면 혼란을 줄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2003-10-08 16:40 - 넷사랑

Re: Re: Re: Xshell의 '찾기'기능 오류보고

 
안녕하세요? (주)넷사랑컴퓨터입니다.

Xshell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지적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찾기 기능과 관련된 사항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새 릴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넷사랑컴퓨터